cocos2d-x 에서는 간단한 데이터 저장을 지원한다.
사용 방법
데이터 저장하기
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IntegerForKey(키값,데이터);
데이터를 저장할때는 저장할 키값과 함께 정보값을 넣어 주면 해당하는 키값으로 저장이 된다.
데이터 가져오기
int integer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IntegerForKey(키값);
데이터를 가져올때는 해당 데이터의 키값을 넣어주면 해당하는 데이터를 가져 올 수 있다.
ex)
1 2 |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IntegerForKey( "keyInt" ,value); int integer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IntegerForKey( "keyInt" ); |
데이터 저장 가능한 죵류는 Integer, float, double, bool, string 등이 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IntegerForKey( "keyInt" ,value); int _integer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IntegerForKey( "keyInt" );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FloatForKey( "keyFloat" ,value); float _float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FloatForKey( "keyFloat" );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DoubleForKey( "keyDouble" ,value); double _Double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DoubleForKey( "keyDouble" );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BoolForKey( "keyBool" ,value); bool _bool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BoolForKey( "keyBool" );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setStringForKey( "keyString" ,value); std::string _string = CCUserDefault::sharedUserDefault()->getStringForKey( "keyString" ); |
'Development > cocos2d-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cos2d-x 이미지에 검은색 외곽선이 생기는 현상 수정 방법 (0) | 2015.10.26 |
---|---|
cocos2d-x 안드로이드 개발시 cpp 파일 자동으로 추가 하는 방법 (0) | 2015.01.22 |
레이어 클리핑 하는 방법 (0) | 2014.10.17 |
iOS 에서 멀티터치 설정하기 (0) | 2014.10.17 |
cocos2d-x CCSpriteBatchNode 스프라이트 안보이는 현상 (0) | 2014.07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