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 게임 오브젝트가 A 오브젝트와는 충돌을 하지만 B 오브젝트는 충돌을 무시하고 싶을 때가 있다.
이럴땐 게임 오브젝트에 레이어를 씌워 준 다음 프로젝트 세팅에서 물리 충돌 체크 여부를 설정 할 수 있다.
Edit - project setting - physics 탭 아레쪽에 보면 각 레이어별로 충돌체크 여부가 있다. 이부분에서 충돌하지 않을 레이어와 겹쳐있는 체크박스를 해제 해 주면 된다.
주의사항 - 체크박스 해제시 Collision 뿐만 아니라 Trigger 체크까지 수행하지 않게 된다.
트리거 체크를 원하는 경우 자식 오브젝트로 콜라이더를 하나 추가한 뒤 다른 레이어로 트리거 체크를 하게되면 가능 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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